在9月金秋,孕育希望,收获理想的美好时节,大连市朝鲜族学校迎来了2013年秋季运动会。
9月28日,大连市朝鲜族学校2013年秋季运动会,在大连市十二中学体育场隆重开幕。大连市朝鲜族学校全体师生和家长共500多人参加本届运动会。大连市教育局党委工作部部长杨丽杰、基础教育一处处长王学刚、基础教育二处副处长马振凯等出席开幕式。
《辽宁朝文报》、《东北指南》记者到现场采访。
上午8点,裁判员、运动员入场,升国旗、奏国歌,校长孙小龙致开幕词,运动员代表讲话。接着,身穿红、绿色运动服的学生们进行了“一校一品”跆拳道和体操表演。学前班孩子们的天真幼稚和高中班学生们的生气勃勃形成完美的组合,场面非常好看。
희망을 잉태하고 이상을 수확하는 아름다운 황금빛 9월에 대련시조선족학교2013년 추계운동대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9월28일에 개최된 대련시조선족학교2013년추계운동대회에 선생님과 학생 및 학부모 500여명이 참가했다. 대련시교육국당위 양리걸부장, 기초교육1처 왕학강 처장, 기초교육2처 마진개부처장이 개막식에 참석했으며 <료녕조선문신문>, <동북저널>기자들이 운동대회를 취재했다.
오전8시, 심판원과 선수들이 입장하고 국기 계양식이 진행되였으며 손소룡교장의 개막사가 있었다. 이어서 붉은색, 초록색운동복을 입은 전교학생들에 태권도 품세와 집단체조 시범이 있었는데 학전반 어린이들의 앙증맞은 자세와 고중반 학생들의 씩씩함이 잘어울려 보기좋았다.
이번 운동대회는 학전반, 소학반, 초중반, 고중반을 홍팀, 록팀으로 나누어 경기를 펼쳤다. 경기종목은 육상에 50m, 100m, 200m, 4×100m릴레이, 800m, 1000m달리기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하는 업고달리기, 공받들고 달리기, 릴레이가 있었으며 줄넘기,줄다리기 등 다양한 종목이 있었다. 학년마다 “으샤으샤 힘내라!” “힘껏 달려라!” 등 프랑카트를 내걸고 자기팀 선수들을 목청껏 응원하면서 경기의 열기를 뜨겁게 달구었다.학부모팀들의 배구경기에서는 컬러가발을 쓰고 북을 치며 응원하는 응원단이 유난히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
대련시조선족학교운동대회는 학교의 체육운동수준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의 체력과 정신을 강건하게 하며 인성교육을 추진하는데 없어서는 않되는 중요한 행사이며 또한 서로의 힘을 모으고 학교의 풍모를 전시하는 학생들과 선생님 및 학부모들이 기대하는 즐거운 모임이다. 이번 운동대회는 김봉덕체육선생님을 비롯한 선생님들이 빈틈없이 준비하여 내용도 다양하고 열렬한 분위기속에서 질서정연하게 진행되였다.
오후3시 30분, 이날 경기의 마지막 종목으로 줄다리기 시합이 운동장에 울려퍼지는 “화이팅!”소리속에서 진행되였다. 페막식에서 리종윤 부교장의 페막사가 있었으며 손소룡교장 등 학교 지도부임원들이 우승을 따낸 학급과 선수들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박 수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