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련한국국제학교와 연세대학교 교육과학대학, 교육실습 업무협약(MOU) 체결
日期:2015-11-28 浏览::6759

 - 특성화된 과정으로 예비교사 글로벌 역량 강화에 기여

 

2015 11 11 오후 1, 대련한국국제학교에서는 대련한국국제학교(교장 양미숙) 연세대학교 교육과학대학(학장 강상진), 교육대학원(원장 김혜숙)간의 상호 교육협력교류 교육실습을 위한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이날 협약식에는 학교 관계자뿐 아니라 대련한국인회  박신헌 회장을 비롯한 대련 지역사회인사도 참석하여 이번 협약식에 대한 대련 지역사회의 높은 관심을 엿볼 있었다.

이번 협약은 재외한국학교의 교육발전과 국내 우수교원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 체제 구축이 필요하다는 인식 하에 추진되었는데,

  대련한국국제학교 학생들에게는 연세대학교 예비선생님의 수업을 통해 최신 국내교수법에 접할 있는 기회가 보다 확대되고, 개별상담을 통해 진로교육에도 도움이 것으로 기대되며,

  연세대학교 실습생들에게는 해외 교육현장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교사로서의 자질과 역량을 함양할 있는 기회가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대련한국국제학교는 올해부터 기존의 국내 교육실습 프로그램과 유사하게 운영하던 종전의 방식에서 벗어나, 해외학교 교육 실습의 효과를 극대화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금년 5 실시된 서울대학교, 고려대학교 교육실습생들의 호평을 받은 있다.

  금년 운영된 프로그램을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대련한국국제학교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현지 학교 방문, 대련 지역 대학과의 협력 프로그램 참여, 대련 소재 재외공관 한국기업 방문 등의 기회를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여순 감옥과 비사성을 비롯한 대련지역의 역사문화유적지 탐방도 매주 운영되었다.

이번 업무 협약을 주도적으로 추진한 대련한국국제학교 양미숙 교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우리 학교의 교육실습 프로그램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가장 알차다고 자부하며, 이번 MOU 통해 우수한 연세대학교 교육과학대학생과도 교육실습을 함께 있게 되어 기대가 크다.”라고 소회를 밝혔다.

연세대학교 교육과학대학 강상진 학장은국내대학들이 재외 한국학교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그간 실질적인 활동으로 연결되지 못한 면이 있었다.”라며, “먼저 대련한국국제학교가 이번 협약을 위해 우리 대학에 보여준 관심에 감사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학교간에 보다 다양한 교류가 이루어지길 바란다.” 화답하였다. [제공-대련한국국제학교]

 
© 2012 All Rights Reserved
辽ICP备17016904号-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