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월 24일, 죽 이야기(粥的故事우경석대표) 홍메이점에서 ‘떡볶이 이야기’라는 청소년 쉼터공간이 오픈했다. 이 날 오픈식에는 간식거리와 음료 등이 무료로 제공됐다.
‘떡볶이 이야기’는 지난 10월 30일 중국 대련 카페에 “겨울에 우리 아이들은 어떻게?” 라는 글을 마음美 아동, 청소년 전문 상담센터 이희진 대표가 올리면서 시작됐다. 글의 주 내용은 “현재 우리 아이들은 사춘기와 함께 한국에서와는 다른 생활로 혼란을 겪고 있지만 어느 곳에도 마음 편히 쉴 수 있고 자신의 고민을 나눌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방황한다. 이 아이들을 위해 쉼터를 마련했으면 한다.”라는 내용이었다.
이어 11월19일에 죽 이야기(粥的故事우경석대표)에서 장소제공, 직원제공, 음식제공 해서 장소가 확정되었다는 소식과 멘토를 모신다는 글이 다시 한번 기재됐다. 이후 아이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힘이 되어 주고 싶다는 많은 분들이 참여해 순조롭게 일이 진행 되면서 11월 24일 드디어 쉼터 공간의 문을 열게 되었다.
‘떡볶이 이야기’는 개발구 태화궁위1층 죽이야기 홍메이점(泰华公寓1楼粥的故事-红梅店)에 위치해 있으며 매일 오후2시부터 8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쉼터에 걸맞게 와이파이 설치, 고품질 최저가의 간식거리(떡볶이, 오뎅, 김밥, 토스트, 짜장면, 라면, 음료), 멘토링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시작은 한국 청소년을 위주로 시작했지만 앞으로 중국 청소년, 주변 거주민들에게도 유익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만들며 인터넷 상에 카페, 블로그를 통해 점차 영역을 넓힐 계획에 있다.
마음美 이희진 대표는
‘떡볶이 이야기’는 마음이 편안한 공간을 기준으로 마음의 안식처와 고품질 최저가의 분식을 제공하며 여러분야에 종사하는 멘토님들과 함께 아이들과 진심으로 마음을 나누고 다롄에 거주하는 아이들이 매일매일 행복하고 밝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멘토제는 인터넷을 통해서도 이루어진다.
멘토들은 모두 직로/적성, 학습, 이성, 가정 등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면서 겪은 많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아이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바른 마음, 예쁜 심성을 가지고 자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11月24日,名为“ 炒粘糕的故事”的青少年休闲空间,在“粥的故事“(禹京石代表)红梅店开办,给到场的青少年免费提供零食和饮料。
今年10月30日,心灵美儿童、青少年咨询中心李喜珍代表在中国大连贴吧上,以”今冬,我们的孩子怎么过?“为标题发帖。该贴大意是,”目前,在大连生活的韩国孩子,正处在青春期,加上与韩国不同的生活环境,带来了心理混乱。他们找不到心情舒畅地休息,倾吐郁闷的地方,到处彷徨。我希望他们能有较好的休闲场所。“
11月19日,贴吧上又有了新帖。”粥的故事“ (禹京石代表)愿意提供场所、人力、饮食,并聘请指导教师。此后,关心青少年心理健康的志愿者同心协力,于11月24日,开办了 “炒粘糕的故事“。
“炒粘糕的故事”位于开发区泰华公寓1楼 粥的故事—红梅店,开店时间是每天下午2点到8点。
为了迎合孩子们的休闲氛围,店内准备了西式糕点、物美价廉的零食( 炒粘糕、魔芋串儿、紫菜包饭、烤面包、炸酱面、方便面、饮料),还设指导教师台。
目前,以接待韩国青少年为主,以后将扩大到中国青少年和附近的居民。今后要利用互联网、网吧、博客加大宣传力度。
“心灵美” 李喜珍代表说:, “炒粘糕的故事,能给青少年提供舒适的、心灵能得到安宁的场所,以及物美价廉的饮食。活跃在社会各个领域的指导教师将与孩子们真诚地交心。愿居住在大连的韩国孩子们天天幸福,茁壮成长。”
可通过互联网联系指导教师
朴莲花 parklawyer@hotmail.com 洪进法律事务所(中国)
孙承男 ada-inmaple@hotmail.com 枫叶学校cls班教师(中国)
金孝亨 kim1206@126.com 枫叶学校cls班教师(中国)
张慧秀 大连开发区电台播音员
李振根 ljg1201@ycos.co.kr 三星学院教师(韩国)
李喜珍 hlee1223@hanmail.net. 心灵美儿童、青少年咨询中心代表
指导教师们长期从事择业/才能、学习、异性、家庭等各个教育领域,积累了丰富的经验和知识。他们一致表示,将分担孩子们的烦恼,帮助孩子们成长为正直、心灵美的人。