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일 샹그릴라(香格里拉)호텔 3층에서 약 400여명의 예비입주자들을 초대해 포항도 건설항목 종합 설명회를 가졌다.
설명회는 포스코(다롄)연건원개발유한공사 건설부에서 포항도의 기업문화와 지리적 위치, 주변환경, 시스템관리, 인테리어, 보안, 기업주, 주택관리, 첨단기술지역 링수이완(凌水湾)의 발전 가능성에 대한 설명과 예비입주자들의 포항도 관련 질문을 하고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설계사 허혁씨는 포항도 실내설계와 고급 인테리어설계 이념 및 설계에 관한 내용을 자세한 설명을 통해 입주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포스코(다롄)연건원개발유한공사 권상기 동사장은
“포항도는 다롄에 계시는 모든 분들께 사랑받고 싶은 마음으로 프로젝트를 정직한 마음으로 건설하고 추진했다. 입주민들이 입주 후에도 자부심과 긍지를 갖고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되도록 가족 같은 마음으로 사후관리까지 철저히 할 것을 약속한다.”고 하며 포항도가 다롄에 들어오기까지 준비 과정 및 진행사항들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날 행사에는 종합 설명회 외에도 열정적인 전자악기 연주와 댄스공연, 피아노 독주로 현장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며 경품추첨 행사를 통해 15명의 예비입주자들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했다.
포항도는 현재 지하철 건설과 개통, 상권, IT산업체가 들어섬에 따라 계속 발전해 가고 있는 첨단기술 구역에 자리 잡고 있으며 2012년 9월 8일 분양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