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대련한글학교는 1992년 5월에 탄생되었다.
"한글학교"는 외국에 있는 한국민에게 한국어·한국역사 및 한국문화 등을 교육하기 위하여 재외국민단체 등이 자체적으로 설립하여 당해 지역을 관할하는 재외공관의 장에게 등록한 비정규학교를 말한다. “
전세계적으로 약2천여개의 한글학교가 한국정부의 지원을 받으며 운영해 오고 있다.
조중원 교장의 교육방침은 “꿈은 크게 품게하되 그러나 그 한사람 한사람의 필요에 집중하겠다”는 것이다.
자녀들의 꿈과 방향은 어른들이 잡아주고 그에 따른 내용은 아이들이 스스로 챙겨 넣을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방침이다.
창의력과 종합사고력을 갖춘 실무형 리더가 최종 목표다. 따라서 학교 명칭도 ‘대련리더한글학교’로 리더를 강조하였다.
“행복한 아이가 공부도 잘 한다”는 원리에 따라 행복수업 및 체육, 음악, 악기 등 감성교육도 병행한다.
한명의 멘토 선생님이 5-6명의 학생들을 담임하며 하루하루의 과제들을 학생과 함께 계획하여 집에서 하게한다. 일주일에 한번 이상을 본 학교에 등교하게하여 멘토선생님 및 담당 과목 선생님의 점검을 받아 학생 스스로 관리해 가도록하는 시스템이다.
우리 자녀 우리가 직접 세우겠다! 라는 각오하에 학교 교사들의 헌신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 그리고 관계 단체들의 합력이 필요하다” 고 조 교장은 힘주어 강조한다..
이를 위하여 올 11월부터 교사 교육 및 아이 입학을 위한 학부모 세미나를 실시할 예정이다.
장소는 중산구 (구)대련외국어대학교 부근에서 실시한다.
관련문의 전화 182-4110-0741 대련리더한글학교